해운운송안내
1. 선박운송의 이점
*항공운송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많은 물량을 안전하게 운송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2. 운송방법 선택
* F.C.L(Full Container) : 한 컨테이너에 한 화주의 화물을 적재하여 단독으로 사용하는 서비스.
* L.C.L(Less Than Container Load) : 한 컨테이너에 여러 명의 화주 짐을 혼적하여 사용하는 경우.
* 벌크선(Bulk Carrier) : 컨테이너 보다 큰 제품이나 포장하지 않는 제품과 곡물 등을 실어 나르는 선박을 말합니다.
3. 운송의 조건
* CFS (Container Freight Station) : CY(컨테이너 보세장치장)내에서 컨테이너 화물 적입,적출 하는 작업장
* CIF (Cost Insurance & Freight) : 선적해서 해상운임 및 보험료 포함 도착지항까지의 비용
* FOB (Free On Board) : 본선 인도 가격 즉, 선적까지를 말합니다.
* Door To Port (도착지 항구까지 서비스)
* Door To Door (목적지까지 운송 서비스)
4. 포장의 방법
* 물품의 종류와 사이즈에 따라 컨테이너에 직접 적재 할 수 있는 제품과 꼭 목상자를 제작하여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됩니다.
특히 혼적 화물인 소량화물이나 중량 화물은 나무 상자로 포장해서 보내야 하며 그 양에 따라 나무상자 포장 수량이 늘어 납니다.
* 수출 포장의 종류 : 밀폐 형 목상자 / 개방형 목상자 / SKID / 팔레트 / 골판지 박스.
5. 컨테이너 SIZE(Dry Container)
*항공운송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많은 물량을 안전하게 운송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2. 운송방법 선택
* F.C.L(Full Container) : 한 컨테이너에 한 화주의 화물을 적재하여 단독으로 사용하는 서비스.
* L.C.L(Less Than Container Load) : 한 컨테이너에 여러 명의 화주 짐을 혼적하여 사용하는 경우.
* 벌크선(Bulk Carrier) : 컨테이너 보다 큰 제품이나 포장하지 않는 제품과 곡물 등을 실어 나르는 선박을 말합니다.
3. 운송의 조건
* CFS (Container Freight Station) : CY(컨테이너 보세장치장)내에서 컨테이너 화물 적입,적출 하는 작업장
* CIF (Cost Insurance & Freight) : 선적해서 해상운임 및 보험료 포함 도착지항까지의 비용
* FOB (Free On Board) : 본선 인도 가격 즉, 선적까지를 말합니다.
* Door To Port (도착지 항구까지 서비스)
* Door To Door (목적지까지 운송 서비스)
4. 포장의 방법
* 물품의 종류와 사이즈에 따라 컨테이너에 직접 적재 할 수 있는 제품과 꼭 목상자를 제작하여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됩니다.
특히 혼적 화물인 소량화물이나 중량 화물은 나무 상자로 포장해서 보내야 하며 그 양에 따라 나무상자 포장 수량이 늘어 납니다.
* 수출 포장의 종류 : 밀폐 형 목상자 / 개방형 목상자 / SKID / 팔레트 / 골판지 박스.
5. 컨테이너 SIZE(Dry Container)
컨테이너 종류 | 20FT | 40FT | 40FTHC | 45FT | |
내부치수 | 길이 | 5,899 | 12,034 | 12,034 | 13,555 |
폭 | 2,348 | 2,348 | 2,348 | 2,348 | |
넓이 | 2,39 | 2,39 | 2,695 | 2,695 | |
중량 | 자체중량 | 2,29 | 3,89 | 4,15 | 4,88 |
적재중량 | 21,71(18) | 26,59(21) | 26,33(21) | 25,6(21) | |
총중량 | 24 | 30,48 | 30,48 | 30,48 | |
내부용적(CBM) | 33,1 | 67,5 | 76,1 | 85,7 | |
평균 적재 부피 | 27~28 | 56~58 | 64~67 | 75~79 |